인디아이 접속문제



  • indy7과 연동하여 indyey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
    Indy7을 고정 IP로 쓰고있어서 그 고정 ip를 이용하여 인디아이 베타버젼 어플리캐이션으로 접속하여 잘 사용하였었는데

    오늘 갑자기 사진과 같은 에러가 뜨면서 접속이 되질 않습니다. 

    에러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

  • @dongy 현 상태에서 indy7은 콘티로 연결이 잘 되는것을 확인했습니다. 인디아이만 연결이 되질 않습니다.



  • 안녕하세요, 뉴로메카 송희준입니다.

     

    첨부해주신 사진의 에러 사항으로 보아 우선 비전 서버의 연결 응답 자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.

    해당 경우는 크게 두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.

     

    1. 비전 서버와 인디아이 앱을 사용하는 태블릿이 같은 네트워크에 있지 않은 경우

    2. 비전 서버가 켜져있지 않은 경우

     

    우선 말씀해주신 것으로 미루어 볼 때, 같은 네트워크 망에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.

    혹시 비전서버가 켜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자비어 재부팅을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재부팅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네트워크 연결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을 수 있으므로,

    이 때에는 로봇이 설치된 환경(자비어와 컨트롤박스) 사진을 함께 첨부하여 다시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

  • 추가 해결 방안 말씀드립니다.
     
    위에 답변으로 말씀드린 것 처럼 내부망 에러시에 자비어를 재부팅 시킬 때,
    컨트롤 박스에서도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CB도 같이 재부팅 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  혹시 STEP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시라면 아래의 명령어를 통해 자비어에 대한 설정 정보나 연결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 

    route -n
    iptables -t nat -L -n -v
    nmcli device status
    


     
    route의 경우, 현재 STEP의 라우팅 테이블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인터페이스가 eth2이며 192.168.137.0의 목적지 주소를 가지고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.
     
    iptables 명령어는 현재 포트포워딩이 제대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정상적으로 설정이 되어있을 경우, 아래의 사진과 같이 출력됩니다.

     


     
    nmcli 명령어로는 인터페이스 eth2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 

    이외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문의 부탁 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감사합니다.


Log in to reply